24.07.29
우리 집은 아파트다.
집에 TV가 없어서 TV수신료 내기 아까워 해지하려고 관리사무소에 전화를 해봤다.
관리사무소에서는 자기네 소임이 아니기 때문에 한전에 전화해보라고 했다.
이런 경우도 있나 싶어서 인터넷에 검색을 해봤다.
제대로 된 후기 정보는 안나오고 카더라 뉴스 정도만 나왔다.
누구의 말을 믿어야하는지 알 수가 없어서 일단 한 블로거의 말대로 kbs 1:1문의에 TV말소로 수신료 해지한다는 글을 남겨봤다.
그랬더니 글을 남긴지 1분만에 접수완료라고 떠서
잘 처리된 줄 알고 안심했다.
<kbs 수신료 문의 주소>
https://program.kbs.co.kr/online/office/susin/pc/index.html
24.08.22
아파트가 관리비 나왔는데 아직도 tv수신료가 포함되어 나왔다.
이게 무슨 일이란 말인가.
이번엔 한국전력공사, 전화번호 123에 전화를 해봤다.
마침 한전 123 상담실은 24시간 전화가능 하다고 한다.
한전 상담원이 말하길, 주택이나 빌라의 경우라면 한전에서도 TV수신료 해지를 해주고 있으나,
아파트의 경우는 kbs 수신료 상담센터에 전화해서 직접 해지해야 한다고 했다.
젠장 kbs의 수신료 상담센터는 평일 09~18시 라고 한다.
또 수신료 콜센터 전화번호는 1588-1801이지만 수신료 분리고지 이후로 콜센터로 전화하는 사람들이 폭주하나보다.
홈페이지에서 사업지사로 전화하라고 안내하고 있다.
<kbs 지역별 수신료 사업지사 전화번호>
https://program.kbs.co.kr/online/office/susin/pc/detail.html?smenu=86cea1
오늘은 이미 18시가 넘어버렸으니 내일을 노려야겠다.
1:1문의 게시판 글은 읽지도 않을거면 왜 글을 남길 수 있게 해놨는지 모르겠다.
슬슬 짜증난다.
24.08.23
뭐 아침부터 전화해도 연결 안될거라길래 오후 쯤 1588-1801로 전화해보았다.
통화량이 많아 지역별 사업지사로 전화하라고 나오고 저절로 끊겼다.
그래서 경기북부사업지사에 전화해보았다.
15번 정도 시도해봤지만 어림없어보였다.
두번째 전화로도 전화해보았지만 연결 전에 안내멘트가 나오는데 상담원에게 폭언폭설을 지양해달라는 말이 길어 답답해서 몇번해보고 말았다.
그래서 인터넷을 서치한 결과 블로그에서 성공후기글들을 보면 1588-1801로 다들 성공했다길래 이때부터 여기로 계속전화해보았다.
두번째 전화했을 때도 통화량이 많아 지역별 사업지사로 전화해보라고 나오고 저절로 끊겼다.
세번째 전화했을 때는 "통화량이 많아 연결이 불가합니다." 이 한마디 나오고 저절로 끊겼다.
잇다라 네번째 전화하니 "수신료 문의가 많아 전화연결이 지연되고 있습니다. 죄송합니다. 수신료 문의는 kbs사업지사에서도 가능하니 kbs 사업지사로 문의주시면 친절히 안내해드리겠습니다. ~~" 같은 멘트가 나왔는데 전화가 끊기지 않고 계속 이 멘트를 반복했다.
블로그 후기보니 15분 정도 기다려서 겨우 연결됬다고 그러길래 나도 10분정도 기다려봤다.
아니나 다를까 정말 친절하신 상담원분이 연결되었다!!!
먼저 우리집이 아파트라는 것을 밝히니, 전기요금 계약번호는 필요없었고 아파트 주소만 불러달라고 그러셨다.
그리고 9월부터는 청구되지 않도록 해주겠다고 말씀하셨다.
또 이와 관련해서 미리 해지 못해서 내야했던 이전 달 tv수신료는 어떻게 환불받을 수 있냐고 여쭤봤더니, 그럼 TV가 집에 없는 것과 관련해서 전화가 한통 나에게 올텐데 그 때 환불관련 문의해보라고 알려주셨다.
그리고 나의 이름과 전화번호를 알려달라고 하셨다.
언제쯤 전화줄거냐고 물어보고 싶었지만 어차피 오래걸릴거 알아서 안물어봤다.
※ 참고로!! 아파트에 사는 사람은 관리사무소에 더이상 tv수신료 납부하지 않을 거라고 꼭 말해야 일처리가 꼬이지 않는다고 하니 주의할것!! ※
<경기북부사업지사 전화번호>
☎ 031-875-8575 / ☎ 031-875-8576
24.08.29
7일만에 kbs에서 연락이 왔다.
070으로 시작하는 곳에서 연락이 왔길래 원래같으면 안 받았겠지만 느낌이 딱 kbs일것 같아서 받았더니 역시 맞았다.
tv 및 수신기가 없는지에 대해 여러가지 물어보셨다.
환불도 받아야할 것이 6~8월, 총 3개월치 있어서 여쭤봤다.
내가 아직 8월 관리비를 안 낸 상태인데다, 고지서에는 이미 tv수신료가 청구된 상태고, 이미 청구된 목록을 삭제할 수는 없다고 하셨다.
따라서 8월 관리비에 tv수신료까지 마저 납부한 뒤에, 다음주에 다시 연락을 주신다고 하여 환불은 다음주에 진행할 예정이다.
상담원분마다 집에 정말 tv와 수신기가 없는지 확인하는 절차가 다 다르다고 한다.
소문에 의하면, 진짜 없는게 맞는지 집 사진을 찍어보내달라고 하는 분도 있고, 집에 방문하는 경우도 있다고 한다.
그러니 거짓으로 tv 없다고 신고하는 일은 없어야 하겠다.
2024.09.19
한 주뒤에 전화를 다시 주시겠다고 해놓고, 아무리 기다려도 오지 않았다!!
분명 내 전화번호를 남겨놨고, 집 계약자랑 신원이 달라도 괜찮다고 했는데
9월 초에 전화다시 준다고 하셔놓고 중순이 되어도 전화가 오지 않아서 추석연휴가 끝난 오늘 다시 콜센터에 전화해보았다.
12분 정도 기다려서야 연결이 되었고 내 사정을 설명드린 후에 다시한번 사업지사에 내 민원건을 접수해주시겠다고 하셨다.
이번에는 고지서 미납된 것도 없으니 3개월분 꼭 환불받을 수 있기를 바란다.
9월 고지서에는 더이상 tv수신료 찍혀나오지 않는지 확인해봐야겠다.
사업지사에서 다시 전화오기까지 일주일정도 걸릴 것 같은데 빨리 일이 완료되었으면 좋겠다.
==>>세상에나 지금 곰곰이 생각해보니 내가 중간에 말을 잘못한게 있었다...
8월말에 전화할 때는 6월,7월분까지만 관리비를 낸 상태였기에 2개월치만 환불받으면 되는 거였는데...
내가 착각해서, 전화할 당시가 8월이니까 8월분도 환불을 받아야한다고 생각했던 것이다.
8월 전기료는 9월말에 나오는 9월 고지서에서 확인해야하는 것인데...
근데 왜 사업지사는 내가 미래의 관리비를 환불해달라는 엉뚱한 소리를 하고 있는데도 정정을 안 해주셨으며,
한 주뒤에 전화해준다고 해놓고서 전화가 왜 오지 않았던 걸까???
여튼 이쯤되니 9월 관리비 청구서에 tv수신료가 포함될지 안될지가 너무 걱정되는 것이다.
8월에 kbs랑 첫 통화할 때는 분명 9월 관리료부터 tv수신료가 안찍혀나오게 해주겠다고 하셨는데, 여기까지는 일처리가 잘 된거겠지?? 설마...?
일단 관리사무소에 전화해서 8월관리비, 즉 9월고지서부터 tv수신료가 안찍혀나오느냐고 물어봤다.
중간에 이런저런 일이 있긴했지만 9월 고지서부터는 tv수신료가 포함 안 될것이라는 답변을 들었다.
정말 다행이다. 이제 남은 일은 6월,7월 2개월분 tv수신료 환불받기!만 남아있다.
이번에 다시 연락오면 말을 좀 똑바로 해야겠다.
+2시간 뒤에 바로 사업지사에서 연락왔다!
당일에 바로 연락주실 줄은 몰랐어서 깜짝 놀랐는데 저번과는 다른 상담원분이 통화를 주셨다.
잘 설명드리고 2개월치만 환불해 달라고 말씀드리니
이번에는 바로 계좌번호 가르쳐달라고 하셨다.
바로 환불절차 들어가 주신다고 하셨고 빠르면 4일, 길면 2주 정도 걸린다고 하셨고,
혹시 중간에 뭐가 잘못되어서 다시 연락이 필요하면 지금 전화주신 이 번호로 다시 전화달라고 하셨다.
상담원분도 친절하셨고, 직통번호도 받았고, 일처리도 빠르게 진행된 것 같아서 기분이 좋았다!
역시 KBS는 국민방송이 맞나보다ㅎㅎㅎ
24.09.20
오전 중에 내 계좌에 한전으로부터 환불비가 입금되었다.
일처리가 굉장히 빠르게 진행된 것 같아서 만족스러웠다.
이렇게 해서 TV수신료 환불받기 끗.
참고블로그)
https://blog.naver.com/stonee_/223534158156
'생활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어학공부 음원 들으며 공부할 때 꿀팁 (5초 단위로 앞뒤 돌려들을 수 있는 mp3 플레이어 추천) (2) | 2024.11.02 |
---|---|
아파트 관리사무소에서 내 전화번호를 알고 있는 이유 (0) | 2024.09.19 |
Yes24에서 중고책 팔기 - 개인 판매자로 다른 구매자(회원)에게 파는 방법 (0) | 2024.09.09 |
용산 CGV 자리추천 (0) | 2024.06.11 |
올리브영 염색제 푸딩 애쉬블루그레이 추천 (1) | 2024.06.07 |